심상정, 문재인 겨냥해 "DJ 당선때 지지자 간절함 보여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2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대선후보인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가 22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최근 '전두환 표창' 발언 등으로 논란이 벌어진 것을 겨냥해 "김대중 전 대통령이 당선될 때를 상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대선후보인 심상정 공동대표. [사진=연합]

연합뉴스에 다르면 심 상임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에서 "(김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혹시나 하는 마음에 술도 끊고 말도 크게 못하고 웃지도 않았다고 한다", "(문재인) 후보도 지지하시는 분들도 그정도 간절함이나 절실함은 보여야 하지 않나"라며 이렇게 말했다.

심 상임대표는 "'하인리히 법칙'이라고 있다. 대형 사고가 나기 전에 수많은 사고와 징후가 존재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지금 문 후보 캠프에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다. 주변 인사들의 말실수는 해프닝으로 치부할 수 있지만, 부적절한 인사들이 모여드는 건 위험한 일"이라고 말했다.

심 상임대표는 최근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홍준표 경남지사가 야권을 겨냥한 수위 높은 발언을 하는 데 대해서는 "막말에 대해 언급하고 싶지도 않다. 말이 사회적 흉기가 되면 안된다"며 비판했다.

심 상임대표는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재판에 계류 중인 사람이 대선에 출마하는 것도 황당하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