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23일 ‘서울국제소싱페어’ 개막···YOLO 신상품 대거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열린 ‘제26회 국제소싱페어(SIPREMIUM)’ 전시관 전경[사진=코엑스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코엑스와 한국판촉물제조협회(KGI),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ICEM)이 주최하는 ‘제27회 서울 국제소싱페어(SIPREMIUM)’가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의 판촉·선물용품 전시회인 서울국제소싱페어는 매년 700여개 브랜드와 4000개가 넘는 신제품이 전시되는 행사다. 금년에는 약 550개 기업 600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2만여 명 이상 바이어의 방문이 예상된다.

올해 판촉·선물 시장은 최근 소비자의 성향을 나타낸 ‘단 한 번의 인생, 지금의 행복을 즐기자’는 뜻의 YOLO(You Only Live Once의 약자) 트렌드에 발맞춘 신상품을 대거 출시한다.

혼자 하는 취미활동을 위한 ‘스크래치북’, 더 빠르고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는 주방용품, 기분 좋은 사무실 환경 조성을 위한 각종 아이디어 사무용품 및 책상용 화분, 각종 여행상품 등 100개 이상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 이번 전시회에서 출품된다.

더불어 중소기업 유통망 확보를 위해 아이디어 벤처 상품에 대해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단체관을 운영하며 60여개의 브랜드의 출시를 지원한다.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대형유통망 MD 구매상담회, 대형유통망 입점설명회 등의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되어 참가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유통망 확대 방안을 제시한다.

한편 지난해 행사에서는 7424건의 상담과 300억원 이상의 현장계약 성과를 올렸다. 중소기업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바이어 구매상담회에는 중국 지아요(Jiayou), 미국 샌글로벌(San Global) 등 46개사 78명의 해외 빅바이어들이 참가해 439건의 상담이 진행되었다. 국내 대형유통망 MD 구매 상담회에는 롯데마트, 11번가, 쿠팡 등 61개사가 참가하여 657건의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