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 ‘2017년도 보훈사업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5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은 지난 13일 경기북부보훈지청 호국영웅홀에서 광복회,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등 경기북부지역 10개 보훈단체 50여명의 보훈단체장을 초청해 보훈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보훈사업설명회는 국가보훈처 연두업무보고와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특히 국가보훈처 연두업무보고에서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상과 예우 강화, 비군사적 대비 강화, 나라사랑교육을 통한 사회적 갈등 해소로 국민 공감대 형성과 국민호국정신 함양으로 튼튼한 안보를 구축하고 원활한 국정운영 여건을 조성하는 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했다.

김영준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북한의 계속적인 핵 도발과 동북아 안보 정세가 어려운 상황에서 개최되는 만큼 대단히 의미 있는 자리라고 생각한다.”고 하면서, “경기북부지역을 대표하는 보훈관서로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맞춤형· 체험형 나라사랑 교육의 활성화로 국민 호국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북부보훈지청은 15일 보훈사업설명회를 한 번 더 개최하여, 보훈사업을 보훈단체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그것을 통해 국가보훈정책발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