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구제역·AI 확산방지 총력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0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경기도 광주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경기도 광주시(시장 조억동)가 최근 경기도 연천을 비롯 타 시군에서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됨에 따라, 동원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투입해 차단 방역에 나서고 있다.

시는 먼저 11일 예정된 정월 대보름 행사를 전격 취소하고, 관내 소와 돼지 등 우제류를 사육하는 160여 농가에 대한 담당공무원을 지정, 구제역 발생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각오다.

모든 소 사육 농가에 대해서는 9~10일까지 양일간 구제역 백신접종으로 초동대응과 접종 후 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시는 △가축질병 특별방역대책 상황실 강화 운영 △농가별 담당 공무원 지정 운영 △구제역 정기·수시 예방접종 △전국일제소독의 날 운영 △소독약품 공급 △소규모 사육농가 예방적 도태 처분 △철새 도래지 및 소하천 예찰활동 △축산농가 방문 자제 홍보활동 등 구제역·AI 확산·유입방지를 위해 전 행정력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구제역과 AI로부터 축산 농가를 지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위기경보 ‘심각단계’에 준하는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예방활동도 중요하지만, 축산농가에서도 철저한 백신 접종 및 축사 내·외부 소독 등 차단 방역활동에 보다 더 철저히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