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동행명령장 발부' 우병우 행방에 이재화 변호사 "이곳에 숨어있는 것으로 추정" 어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8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재화 변호사 트위터]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이재화 변호사가 '최순실 국정농단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를 내고 행방불명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행방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사법위원장을 역임한 이재화 변호사는 7일 자신의 트위터에 "현재 우병우는 XXX에 숨어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저는 퇴진행동 위원들과 함께 우병우가 숨어있는 현장에 와 있습니다. 우병우는 숨어있지 말고 즉시 청문회에 출석하라!"라는 글을 올렸다. 

이날 국회 직원들은 우병우 전 수석과 그의 장모 김장자 삼남개발 회장의 동행명령장 집행을 시도하기 위해 김 회장의 자택을 찾아 1시간가량 기다렸으나 '인기척이 없다'며 자리를 떠났다.

이어 충북 제천에 있는 별장까지 찾았으나 직원들은 우병우와 김 회장을 만나지 못했다. 

한편, 국회는 최순실을 비롯해 최순득, 장시호,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장모 김장자 삼남개발회장, 이재만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 안봉근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 등 10명에 대한 동행명령장을 발부했다.

동행명령장 발부 후 장시호는 청문회 참석 의사를 밝혔다.

이외 청문회에는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송성각 전 한국콘텐츠 진흥원장, 김종 전 문화부 차관, 차은택 광고감독, 조원동 전 청와대 경제수석, 고영태, 정현식 전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 조인근 전 청와대 연설기록비서관, 노태강 전 문화부 체육국장, 이종욱 KD코퍼레이션 대표, 김재열 제일기획 사장, 여명숙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 전대주 전 베트남 대사 등 13명이 증인이 출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