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호, 결국 대구경북오픈 기권…“경기 내내 떨리고 아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1 0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진호.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통증을 참고 첫날 경기를 힘겹게 마친 최진호(32·현대제철)가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DGB금융그룹 대구경북오픈에서 결국 기권했다.

최진호는 21일 경북 칠곡군 파미힐스 컨트리클럽 동코스(파72·7158야드)에서 열리고 있는 대회 2라운드 경기 시작하기 전 대상포진 진단을 받아 더 이상 경기를 치를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최진호는 전날 1라운드에서 버디 6개를 잡았으나 보기 3개와 더블보기 1개를 엮어 1언더파 71타를 쳐 공동 64위에 그쳤다. 심한 통증이 경기력에 영향을 끼친 들쑥날쑥한 경기 내용이었다.

최진호는 전날 1라운드를 마친 뒤 “아침에 일어났는데 이마에 발진 같은 것이 일어났다, 병원에 갔더니 대상포진이라고 하더라”며 “컨디션이 좋지 않다. 경기 하는 내내 떨렸고 아팠다”고 힘겨워했다.

또 최진호는 “시합을 다 끝낼 수 있을지도 걱정”이라며 “내일 아침에 대상포진이 더 심해지면 경기를 포기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기권 의사를 내비친 바 있다.

최진호는 휴식을 취하며 몸 상태를 체크했으나 통증이 심해 포기 의사를 전달했다.

상금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최진호는 올 시즌 KPGA 투어 시즌 상금왕과 대상 부문 2관왕을 노리고 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시즌 2관왕을 굳힐 계획이었으나 아쉽게 부상으로 무산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