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국감] 국제보건의료재단, 플레이그라운드와 수의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13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료=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제공]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차은택 감독이 실소유주로 알려진 중소광고업체 '플레이그라운드'와 수의계약을 맺고 동영상 제작을 맡긴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국제보건의료재단이 코리아에이드(Korea Aid)사업의 교제 제작 담당 업체로 청와대-미르-K스포츠 재단-K프로젝트 논란의 핵심에 서 있는 플레이그라운드커뮤니케이션즈를 선정해 지난 5월 12일 9900만원에 수의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권 의원에 따르면 플레이그라운드는 박근혜 정부의 개발협력 프로젝트인 코리아에이드 중 아프리카 소녀들에게 제공할 교육용 동영상·인쇄 교재 제작, 보급을 맡았다.

재단은 수의계약 근거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는 경우) ①항 1호 가목'을 권 의원 측에 제시했다.

이 조항은 '천재지변, 작전상의 병력 이동, 긴급한 행사, 긴급복구가 필요한 수해 등 비상재해, 원자재의 가격급등, 그 밖에 이에 준하는 경우' 수의계약을 할 수 있게 한다.

권미혁 의원은 "2~3일씩 국가를 돌아가면서 보건의료서비스를 하는 코리아에이드가 천재지변, 작전상의 병력이동, 긴급복구가 필요한 사항이냐"며 "청와대발 '긴급행사'에 동원되면서 돈도 대고, 비상식적이며 특정 업체 몰아주기로 비칠 수밖에 없는 사업을 했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