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양수발전 민간정비사 육성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12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간정비업체 대상 양수발전소 경상정비공사 육성 프로그램 제공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은 수력훈련센터에서 양수경상정비실무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양수발전 민간정비사 육성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의에는 한전KPS 및 수산인더스트리, 에이스기전, 원프랜트, 동림산업이 참석해 실무교육 확대, 우수 강사진 지원, 교육시설 지원, 정비사 평가도구 공동 개발, 정비사 인력 교류 등 4개 과제를 도출했다.

한수원은 정부3.0 일환으로 민간정비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먼저 민간정비사 기술력 제고를 위한 기술 지원체계 구축으로, 정비데이터 개방, 기술 공유체계 확립, 소통강화를 통한 기술 협력 네트워크 구축이다.

다음으로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 지원 확대인데 교육시설 지원 및 개방, 공유와 기술인력 양성체계 구축 지원이다.

이어 고객 니즈 및 고성과 창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로 정비 유자격 제도 도입, 각종 인센티브 제도 도입 등이다.

마지막으로 민간정정비사 육성 프로그램 확대 및 홍보 강화로 조기자립을 위한 지원체계 가동, 우수 정비사 발굴 및 육성 성과 홍보 등이다.

이 교육은 정비원 60여명을 대상으로 두 차례 무상 시행된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양수발전소 설비 전 계통을 이해하는 것은 정비 업무수행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수원은 민간정비사를 체계적으로 육성해 국내 수력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북한 및 해외 수력개발, O&M사업 등 진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