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로스' 김혁건, 에세이집 '넌 할 수 있어' 출간

입력 : 2016-10-12 14:45
사고로 팔, 다리 마비…장애와 처절하게 맞서 싸운 인생 이야기 담겨

'더 크로스' 보컬 김혁건 씨       ㅐ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2인조 그룹 '더 크로스'의 보컬 김혁건(35)씨가 에세이집 '넌 할 수 있어'(좋은땅)를 내놓았다.

김씨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가 주관하는 '장애인 문화예술향수 지원사업' 출판지원을 받아 이 책을 펴냈으며, 15일 오후 서울 종로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TV 프로그램 '복면가왕'의 '음악대장'(하현우)이 불러 다시 화제가 된 노래 '돈 크라이(DON'T CRY)'의 주인공이기도 한 김 씨는 불의의 사고로 팔, 다리가 마비돼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중증장애를 갖게 됐다. 이번 에세이집은 그가 장애와 처절하게 맞서 싸우고 이를 극복한 과정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김씨는 "내 이야기가 절망의 늪에 빠진 사람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함께 공감하며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가 되는 데 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의 책에는 록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을 비롯해 나경원 국회의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남궁연, 이재훈 온누리교회 목사, 방영봉 서울대 교수, 이범석 국립재활원 부장 등의 추천사가 들어있다.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