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신세계면세점 '오픈 100일'…하루 매출 최고 26억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계 최대 쥬얼리, 시계, 패션 브랜드 등으로 경쟁력 강화

  • 백화점과 시너지 기대, 신세계 본점 중국인 매출 전년보다 7배 늘어

[사진=신세계 면세점 제공]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 개점 100일을 맞이하며 일매출 최고 26억원을 달성했다. 치열해진 면세점 시장에서 신규 진입자로 연착륙했다는 평가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백화점 등 그룹의 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단기간 성과를 달성했다는 평가다.

특히 세계 3대 쥬얼리 브랜드 까르띠에, 티파니, 불가리 중 티파니는 이미 오픈했고 불가리는 이달 31일 오픈 예정이다. 까르띠에는 계속 준비 중이다. 또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 몽클레르를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

이미 3대 럭셔리 시계로 통하는 예거르쿨트르, 피아제, 블랑팡이 오픈했고 구찌, 생로랑, 베르사체, 코치, 발렉스트라 등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들이 영업 중이다.

명품 ‘빅3’로 통하는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도 내년부터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신세계면세점 측 주장이다.

이 같은 꾸준한 명품점 확보로 인해 신세계면세점은 오픈 세 달여 만에 오프라인 매장 매출 만으로 일 매출 16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몰까지 종합하면 26억원에 달한다. 명동점 중국인 전용 인터넷면세점은 최근 오픈했다.

짧은 시간 안에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명동과 남대문 시장에 인접한 유리한 입지 △매장 사이의 넓은 고객 동선과 휴게시설 등 쾌적한 쇼핑환경 △세계 최대 규모인 총 220여개의 코스메틱 브랜드를 갖춘 K뷰티의 경쟁력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기프트숍 마련 등이 꼽힌다.

아울러 신세계면세점 측은 단체 관광객이 아닌 개별 자유여행객들이 고가의 제품들을 중심으로 쇼핑을 즐겨, 향후 면세점 단체 관광객의 방문이 가속화되면 백화점과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성영목 사장은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들의 유치와 오픈으로 영업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오픈 100일만에 면세시장 연착륙에 성공했다”며 "여기에 하반기 명동점 온라인 서비스까지 개설되면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