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보해매실농원, 최상급 청매실 500톤 출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02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보해양조㈜(대표이사 임지선)는 국내 최대 매실농원인 해남 보해매실농원이 청매실 500톤을 출하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보해양조]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보해양조㈜(대표이사 임지선)는 국내 최대 매실농원인 해남 보해매실농원이 청매실 500톤을 출하한다고 2일 밝혔다.

보해매실농원은 14만평 규모에 1만 4000여 그루의 매실나무가 식재돼 있어 매실 수확철이 되면 농원 전체가 푸른 물결을 이룬다. 특히 비옥한 토양과 온화한 기후로 매실 생산의 최적지로 알려져 있다.

보해매실농원의 청매실은 황토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타 지역의 매실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신맛과 향이 진한 게 특징이다. 윤택한 표면에 잔털이 많고, 흠이 거의 없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자연이 주는 선물이다고 할 수 있다.

수확한 청매실은 보해양조㈜의 대표 매실주인 ‘매취순’과 플럼 와인 ’매이’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또한 매실 잼, 매실 장아찌, 매실 식초, 매실 고추장 등 반찬과 각종 양념에도 다양하게 쓰여 활용도가 높다.

매실은 여름철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 소화 촉진에도 효과적으로, 본격적인 매실 수확철을 맞아 소비자들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보해매실농원 관계자는 "매실은 ‘푸른 보약’이라고 불릴 만큼 몸에 좋은 유기산과 미네랄이 풍부하다"며 "보해매실농원에서 생산된 최고급 매실과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