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치즈↑…치즈에 빠진 식품업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14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청정원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우유의 인기가 몇 년 째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우유의 자리를 치즈가 채우고 있다.

최근 낙농진흥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1인당 흰 우유 소비는 2012년 28.1kg에서 2013년 27.7kg, 2014년 26.9kg, 지난해 26.6kg으로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우유를 대체하는 음료 제품이 다양해 진데다 우유의 주 소비층인 영유아 수가 감소하고 있는 것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를 틈타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치즈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청정원은 최근 자연치즈를 그대로 구워 바삭 하게 만든 '츄앤크리스피 치즈' 2종을 출시했다. 츄앤크리스피 치즈는 100% 자연치즈에 바삭함을 더한 웰빙 간식이다. 치즈의 본고장 이탈리아의 엄선된 그라나파다노 치즈만을 사용해 치즈 고유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치즈 시장 공략을 위해 프랑스 벨사의 '끼리치즈'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끼리치즈는 당일 짜낸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 우유 본연의 영양은 물론 깊은 맛을 자아낸다. 냉장 유통을 통해 국내에 수입되며, 야쿠르트 배달직원이 매일 고객에 전달해 신선함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링스'는 모짜렐라 치즈를 스틱 모양으로 만들어 가늘게 찢어 먹을 수 있는 스트링 치즈다. 국산 원유 100%를 사용해 만든 모짜렐라 자연치즈다.

롯데제과 '팜온더로드 까망치즈타르트'는 카카오분말로 반죽한 검정 타르트 모양의 반죽 안에 치즈와 크렌베리로 만든 치즈케이크를 넣고 그 위에 하얀 크림을 올려 만든 제품이다. 덴마크 린지 지역에서 구한 체다치즈와 크랜베리의 원물을 겹겹이 쌓아 올려 한입 가득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