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철관, 한흥수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25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흥수 동양철관 대표이사[사진=갑을상사그룹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대구경 강관 종합 전문기업 동양철관은 25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 개최 후 이사회에서 한흥수 KB레미콘 법인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2008년 한국 최초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레미콘 판매업체인 KB레미콘의 법인장으로 근무하며 탁월한 영업 및 관리 능력으로 2014년부터 흑자경영을 이루며 현재 갑을상사그룹(대표 박효상 부회장)의 알짜 회사로 탈바꿈시켰다. 이러한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지난해부터 회복하고 있는 동양철관의 부흥을 이끌 것으로 그룹경영진은 기대하고 있다.

한 대표는 지난 1978년 갑을방적으로 입사 이후 섬유수출의 선봉장으로 나서며 1988년 섬유수출 100억불탑 유공자 포상을 수상하고 1989년 ㈜갑을 독일 초대지사장, 2000년 갑을합섬 영업본부장을 거치며 수출 영업마인드를 키우고 다양한 해외경험을 쌓아 왔다.

1973년 설립된 동양철관은 갑을오토텍, 동국실업 등 자동차부품 사업과 갑을메탈, 갑을알로이, 코스모링크 등 전선·동 소재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2001년 강관, 건설, 환경, 섬유 등의 사업을 하는 갑을상사그룹에 편입되며 △산업의 동맥인 수도관, 천연가스와 원유를 수송하는 API강관 △건축, 플랜트, 토목 기초인 강관말뚝 △발전소, 플랜트 분야의 산업용 강관 △풍력 및 해양구조물에 쓰이는 후육강관 등을 생산하면서 강관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고 지난해 영업이익 32억4900만원을 기록, 3년 만에 흑자전환 했다.

한 신임 대표이사는 “회사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을 주도하며 조직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안정된 수익성 창출을 위해 국내외 시장의 철저한 분석을 통한 공격적인 영업은 물론 해외사업 확장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