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부실부채 탕감 가계부채 건전성 높일 것" 다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04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람중심도시, 희망서대문' 시무식

[서대문구 2016년도 시무식]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부실부채 탕감으로 가계부채 건전성을 높이고, 학교와 기업을 1대 1 연계하는 사회 공헌활동으로 공교육 시스템에 변화를 가져오겠습니다."

서울 서대문구 문석진 구청장은 4일 열린 2016년도 시무식에서 '사람중심도시 희망서대문'을 위한 새 각오를 다졌다. 이날 일명 '주빌리 프로젝트'로 지역 내 악성채무에 따른 고통받는 주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석진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1인 취약가구의 주거, 취업, 소통 문제에 복지개념을 접목시켜 주거복지, 일자리창출, 공동체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5대 핵심 프로젝트의 구상을 언급하며 먼저 '교육도시 서대문'으로 "안전한 급식, 폭력 없는 교실, 자발적 학교협동조합 등을 집중 돕겠다"고 전했다. 이어 △여성친화도시 △어르신 제2의 인생과 함께하는 서대문 △걷고 싶은 보행친화도시 △함께 살기 좋은 서대문 등으로 요약했다.

아울러 문 구청장은 권역별 발전계획에 따른 중장기 사업이 정체되지 않도록 '아현·서대문권역'의 경우 도시정비계획과 함께 주변 인프라와 조화, 다양한 지역자원 융복합 등 초기 구상에 힘쓰겠다고 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사람, 도시, 자치에 뿌리를 내리고 협력과 연대로 새로운 기회를 열어가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다지면서 국장 이상 간부들과 함께 직원들에게 큰절을 해 눈길을 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