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관 조교사의 ‘북벌신화’, 제주도지사배 예선 특별경주 우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7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영관 조교사 마방 소속인 ‘북벌신화’(4세, 암, 조교사 김영관, 마주 남석우)가 지난 4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제4경주로 열린 제주도지사배 예선 특별경주(1200m, 국산, 오픈경주, 총상금 2억원)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날의 경주는 6연승에 도전하는 신예마 ‘인디언스타’와 기존의 강호 ‘북벌신화’ 간의 양자 대결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북벌신화가 결승선을 향해 질주하고 있는 모습.[사진=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첫 스타트에서 앞선 것은 ‘인디언스타’였다. ‘인디언스타’는 3번을 배정받고 스타트에서 바로 1위 자리를 차지해 막판까지 선두를 유지하였다. 반면 ‘북벌신화’는 초반 자리 싸움에 불리한 끝번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스타트에서 2등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후 직선코스로 접어들자 ‘북벌신화’가 본격적으로 승부를 걸어왔다. ‘인디언스타’도 만만치 않았다. 결승선 100m 전까지 1마신에 가까운 격차를 유지하며 ‘북벌신화’에게 선두를 허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북벌신화’는 강력한 뒷심을 보이며 결국 결승선 직전에 20여 미터 부근에서 ‘인디언스타’를 제치고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하였다.‘북벌신화’는 이로써 데뷔 첫 대상, 특별 경주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한편 ‘북벌신화’는 같은 김영관 마방 소속인 ‘트리플나인’(3세, 수, 조교사 김영관, 마주 최병부)의 친누나이다. ‘트리플나인’은 현재 10전 6승에 복승률 100%를 기록하고 있으며, 대상경주에 4번 출전하여 1위 1번, 2위 3번을 기록 중이다. 둘의 부마는 ‘액톤파크’, 모마는 ‘어리틀포크’이다. 앞날이 기대되는 경주마 남매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