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금융위원장 "기술신용대출 평가액 연간 20조 공급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24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임종룡 금융위원장(가운데)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등 관계자들이 24일 철도차량 출입문 개폐시스템 제작업체인 '소명'을 방문해 기술금융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24일 "기술신용대출 평가액 연간 20조원 공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용인에 있는 철도차량 출입문 개폐시스템 제작업체인 '소명'을 방문한 자리에서 "정부, 금융기관, 기술신용평가(TCB)가 합심해 기술금융 정착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며 이 같은 목표를 밝혔다.

그는 또 창의·혁신·창조 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자 정책금융기관이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자금을 공급하는 내용의 '정책금융 역할강화 방안'을 신속하게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금융위는 이 방안의 핵심인 산업은행의 역할을 지원대상으로는 중견기업에, 지원산업으로는 미래산업에, 지원기능에서는 투융자복합과 기술금융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금융위는 창업·중소기업에 대한 창업과 재창업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기술금융이 경영여건 개선에는 도움이 되고 있지만, 창업과 재창업에 대한 지원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업계의 의견을 수렴한 것이다. 금융위는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10월 중 지원 방안을 내놓을 방침이다.

우수 창업기업에 대한 연대보증 면제 범위도 확대한다. 금융위는 앞으로 창업 후 5년까지의 창업 및 초기성장기 기업에 원칙적으로 신·기보의 연대보증 전면 면제를 검토하기로 했다.

임 위원장은 "재무여건만으로는 대출이 곤란한 우수 기술기업이 기술금융을 통해 자금 확보가 가능해졌다"며 "현장에서 제기된 건의와 애로사항을 향후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