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파워웨이보, 인천 매력에 빠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6 0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유정복 시장 등 인천 대표단 유커 유치 로드쇼에 큰 관심 보이며 SNS 전파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가 유정복 시장을 필두로 해 3일부터 7일까지 중국 현지에서 로드쇼를 추진하는 등 중화권 유커 유치를 위한 관광세일즈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인천시는 타 도시와 차별화 된 관광전략으로 15만명 이상의 대규모 유커를 유치하는 등 중국 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메르스 청정지역이자 최고수준의 접근성과 관광자원을 보유한 인천은 한류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와 의료관광을 연계한 관광상품 및 인천한류관광콘서트 등을 중점 홍보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진행된 비밥 공연 등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나라의 ‘파워블로거’ 격인 중국의 ‘파워웨이보’들도 인천시의 이러한 행보에 큰 관심을 갖고 사진과 글을 게시하는 등 인천시의 관광세일즈가 중국의 소셜네트워크(SNS) 상에서 급속히 전파되고 있다.

파워웨이보 旅行酱의 「시장까지 나서서 홍보하는 인천은 메르스 걱정이 없을 것이라며 인천으로 여행가보자」, 또 다른 파워웨이보 美食和旅行의 「상해 등을 방문해 관광홍보캠페인을 펼치는 인천시」라는 글 등이 게시되고 있으며, 이에 인천공항과 송도를 방문한 경험 및 차이나타운에서 자장면을 먹었던 추억 등을 소개하는 댓글도 줄을 잇고 있다.

한편 3일차인 8월 5일에는 인천시의 관광세일즈홍보활동을 상하이 TV에서도 취재하는 등 인천시 관광에 대한 중국 내 관심과 열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