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불법대출사기' 피해 줄이려면 정식등록업체에서 진행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7 0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SMC대출'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국가가 지원하는 채무조정제도는 개인회생과 파산면책 신용회복등이 있다. 최근 이러한 제도를 활용하는데 있어서 법률적인 비용을 절감 시켜주기 위한 법원과 지자체의 활동이 시작되고 있다. 경기도는 저소득층, 저신용자등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원스톱 금융복지서비스인 패스트 트랙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경기도는 수원지방법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서 채무자들은 본인 상황에 따라 적합한 채무자구제제도를 선택하고, 법률서비스 비용부담없이 개인회생이나 파산등을 신청할 수 있게 되고 처리기간이 단축되어 보다 신속한 경제적 회생이 가능해졌다. 한국자산관리공사도 부산지방법원과의 협약을 통해서 신속하고 적은비용의 공적채무조정지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그러나 이렇게 개인회생, 파산면책 등을 신청하여 진행중인 와중에도 미처 처리 못한 다른 채무나 생활고 때문에 변제금이 연체되거나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큰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이런 채무조정자들의 경우 시중 1금융권 은행에서는 대출자체가 되지 않고 신용카드 사용도 거의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대출상품은 개인회생 사건번호 대출이다. 사건번호를 부여받고 금지명령이 떨어지게 되면서부터 일부 금융사에서 대출활용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고 얼마되지 않아서 대출을 하는 경우는 소비자금융권(대부)쪽만 진행이 가능하다. 이런상황 때문에 불법대출사기도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고, 파산면책자의 경우 파산이라는 이유로 대출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중 하나는 정식등록업체를 통해서 진행해야 하고,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꼭 숙지해야 한다. 첫째, 불법업체로부터 수수료 편취 및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둘째 불법대출업체의 경우에는 미등록업체로서 소비자 피해를 양산하고, 셋째 불법 업체의 이용시 지속적인 불법 업체의 신규 양산을 통한 사회적 혼란이 야기되기 때문이다.

SMC대출은 구로구청 지역경제과에 정식등록되어 있는 기업으로 “SMC대출의 경우 가능한 모든 합법적인 금융사를 비교 활용하여 시기적절하게 저금리로 대환하거나 월 상환금액을 적정수준으로 조절하여 사건번호대출등 개인회생 인가 전후로 대출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개인회생이 무사히 완료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상담문의 : 02-6091-1010 또는 홈페이지를(http://www.shop-ma.co.kr)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