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티 활동 중단] 슈퍼주니어 한경부터 엑소 크리스 루한 타오까지 중국인 멤버 이탈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6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테이스티가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힌 가운데, 계속되는 중국인 멤버 이탈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에서 쌓은 인지도를 중국에서도 이어갈 수 있어 신인들보다는 시작이 쉽다. 또한 활동으로 버는 수익도 그룹 내 분배가 아니라 고스란히 내 수입이 되기 때문에 한국 활동보다는 중국 활동을 선호하게 된다.

이에 대해 중국 최대 민영 엔터테인먼트기업 광셴미디어 왕장톈 회장은 "20~30대 중국 연예인들이 1인당 내면 1억위안이 넘는 수입을 벌어들인다. 이 같은 수입은 전세계적으로 매우 드물지만, 한국 시장환경에서는 그만큼 수입을 벌기 힘들다. 더 큰 이익을 위해 중국을 선택할 것이라는게 분명하다"고 말했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앞서 15일 테이스티는 자신의 웨이보에 "8년에 걸친 한국 생활이 종료된 걸 알려드린다. 회사와 협상할 수 없는 일이 많았고, 긴 시간을 고려해 결정을 내렸다. 한국 생활은 종료되지만 저희의 음악사업은 멈추지 않는다. 음악활동은 계속 진행하겠다"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테이스티가 안무 연습 중에 일방적으로 회사와 갑자기 연락을 끊었고, 중국으로 떠난 후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며 황당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이보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에서는 연이은 중국인 멤버 이탈에 골머리를 앓아왔다.

지난 2005년 슈퍼주니어 공식 멤버로 발탁돼 활동하던 한경은 2009년 12월 22일 법무법인을 통해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이후 슈퍼주니어에서 탈퇴한 한경은 '대무생(2011)' '국부손중산(2011)' '우리가 잃어버릴 청춘(2013)' '쾌락도가(2013)' '타이거 마운틴(2014)' '전임공략(2014)' '만물생장(2015)' 등으로 얼굴을 알리고 있다.

이어 엑소에서는 3명의 중국인 멤버들이 대거 탈퇴했다. 지난해 5월 엑소 중국인 멤버 크리스가 먼저 SM을 통해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을, 이어 같은해 10월 루한이 소송을 제기했다. 엑소를 탈퇴하지 않겠다던 타오 역시 올해 부상을 이유로 탈퇴한 상태다.

한편, 테이스티 활동 중단 선언에 네티즌들은 "이제 외국인 멤버 섞인 그룹은 믿음이 안간다" "엑소 중국멤버 친구 아녀. 역시 이럴 줄 알았다" "테이스티? 중국국적이였어?" "중국 애들 뽑지마~ 하나같이 통수네" "또 중국이야? 이쯤되면 소속사들이 알아서 외국인 키우는건 한번 더 생각해 볼 듯" 등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