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4.16 가족협의회 면담…세월호특별법 시행령안 철회 화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31 0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31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4·16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피해자 가족협의회'(4·16 가족협의회)를 만난다. 

4.16 가족협의회는 앞서 정부가 마련한 '세월호 진상규명 특별법 시행령안'의 철회와 선체 인양을 촉구하며 세월호 1주기인 4월 16일까지 416시간 농성에 들어간 상태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31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4·16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피해자 가족협의회'(4·16 가족협의회)를 만난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이들은 유 원내대표와의 면담에서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의 조사권을 무력화는 시행령안의 철회와 특조위의 정상화를 촉구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협의회는 전날(30일) 우윤근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와 면담해 이 같은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이석태 세월호 특조위 위원장도 지난 29일 정부가 세월호 특조위의 정원·조직을 규정한 시행령 제정령안을 입법예고한 것에 대해 "세월호 특조위의 업무와 기능을 무력화시키고 행정부의 하부조직으로 전락시킬 의도가 명확하다"며 시행령안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황전원·차기환·석동현·고영주·조대환 등 특조위원들은 "특조위 출범 문제를 특조위 위원 간 토론과 관계 부처와의 협의로 해결하지 못하고 장외 투쟁으로 해결하려는 발상은 특조위 출범은 물론 향후 운영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이 위원장을 비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