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 코스트코 현장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24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스트코가 입점하면 중소상인 생존권 위협할 것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위원장 우원식)가 24일 부천오정물류단지와 LH공사 현장사무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우원식 위원장을 비롯한 김상희, 김경협 국회의원, 박기순 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 백원선 슈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 백선기 시민연합대표, 김문호 부천시의장과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한선재, 서헌성, 강동구, 최갑철, 박병권, 우지영 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현장방문에서는 박기순 회장이 코스트코 부지 현황 및 입점 후 지역상권, 교통 피해 등을 설명하였고, 이어 LH공사 현장사무소를 방문해 권석원(LH 인천지역) 본부장과의 면담을 갖었다.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 코스트코 현장 방문 [사진제공=코스트코 입점저지 범시민대책위원회]


이 자리에서 우원식 위원장은 “코스트코가 입점하면 부천인근 지역의 중소상인들의 생존권이 위협할 것”이라며 “LH공사는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우선 국민의 삶을 지켜야 한다. 공공기관이 먼저 나서서 공익을 저해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에 국회에서 모든 수단을 동원해 해결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김상희(부천시 소사구)의원은 “LH공사가 대형마트 불허라는 경기도 승인 조건을 무시한 채 서둘러 코스트코와 계약한 것은 심각한 졸속 행정”라며 “LH가 지금이라도 공공성을 회복하여 코스트코와의 계약을 철회해야 한다.”라고 밝혔고, 이어 김경협(부천시 원미갑)의원도 “부천, 부평, 계양, 강서 등 인근지역 중소상인 피해와 이 일대 교통 문제가 심각하기에 코스트코와의 계약 전면 재검토”할 것을 주문 했다.

이에 LH공사 권석원(인천) 본부장은 “법적 문제가 없기 때문에 계약 철회는 고려 대상 아니다. 다만 코스트코측에 중소상공인들과의 상생 방안을 요청할 것이다.”라고 답변했다.

앞으로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는 전국적으로 거대유통기업으로 인한 중소상공인들의 피해 사례를 접수하여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참여 단체들과 연대해 대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을(乙)을 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가 정식 명칭인 이 위원회는 갑의 횡포로 삶의 벼랑 끝으로 내몰린 을의 고통과 연대하고 피해를 구제하며, 우리사회 전반의 불공정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 새정치민주연합이 2013년에 설치한 당내 기구로서 우원식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번 현장방문은 범시민대책위원회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범시민대책위는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하여 상황을 설명했으며 이를 들은 을지로위원회가 사태의 시급성에 공감하여 이뤄진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