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키워드뉴스]롤 점검,한국 우즈베크,홈플러스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메시 결승골,이석기 내란음모 사건,왕의 얼굴 시청률,MS 윈도우10,하이드 지킬 한지민 현빈,연말정산 소급적용,강남1970 박스오피스,나가수3 이수,김가연 임요환,채시라 김태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2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지금 키워드뉴스]롤 점검,한국 우즈베크,홈플러스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메시 결승골,이석기 내란음모 사건,왕의 얼굴 시청률,MS 윈도우10,하이드 지킬 한지민 현빈,연말정산 소급적용,강남1970 박스오피스,나가수3 이수,김가연 임요환,채시라 김태욱]

▶롤 점검 "챔피언 알리스타가 리메이크 신규 스킨 2종 등장"
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오늘 오전 6시에 롤 점검에 들어갔다. 이번 롤패치는 이날 오후 1시까지 이어진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롤 패치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지만 북미 서버에 적용된 5.1 롤 패치를 업데이트할 가능성이 높다.
5.1 롤 패치를 통해 챔피언 알리스타가 리메이크되고 신규 스킨 2종이 등장할 전망이다.

▶한국 우즈베크, 아시안컵 8강전 오늘 오후 4시 30분 생중계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아시안컵 8강전이 오늘(22일) 오후 4시 30분에 열린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이날 호주 멜버른 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2015 호주아시안컵 8강전에서 우즈베크와 격돌한다.
한국은 손흥민을 앞세워 우즈베크를 4강으로 가는 제물로 삼을 전망이다. 앞서 손흥민은 감기로 지난 호주전에서 후반 교체 출전한 바 있다.
한국 우즈베크의 호주 아시안컵 8강전은 22일 오후 4시 30분 KBS 2TV와 SBS에서 생중계한다.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에서 봄학기 회원모집 시작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문화센터에서 봄학기 회원모집이 시작됐다. 
홈플러스문화센터는 오늘(22일)부터 선착순으로 봄학기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강좌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26일까지다.
이마트문화센터는 내일(23일)부터 3월 7일까지 봄학기 회원을 모집하며, 강좌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바르셀로나 메시 결승골,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격침
리오넬 메시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에서 결승골을 올렸다.
바르셀로나의 메시는 22일 오전(한국시간)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2014~15 코파 델 레이 8강 1차전에 선발 출전해 결승골을 기록하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메시는 최근 3경기에서 5골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이석기 내란음모 사건 "내란음모 혐의가 관건"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의 내란음모·선동 사건에 대한 최종 선고가 22일 오후 2시에 내려진다.
대법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대법원 대법정에서 이 전 의원 등 피고인 7명에 대한 선고공판을 연다.
이날 선고에서는 1·2심에서 유무죄가 뒤바뀌었던 내란음모 혐의에 대한 판단이 주요 쟁점이 될 전망이다.

▶왕의 얼굴 시청률 8.2% 기록
드라마 '왕의 얼굴' 시청률이 8.2%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동시간대에서는 꼴찌의 성적을 거뒀다.
22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1일 방송된 KBS '왕의 얼굴'은 전국 기준 시청률 8.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 대비 1.7%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하지만 동시간대 방송된 MBC '킬미, 힐미'는 9.5%, SBS '하이드 지킬, 나'는 8.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MS 윈도10 공개.."무료 업그레이드 가능..스파르탄도 공개"
21일 오전 9시(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레드먼드 본사에서 소비자 프리뷰 행사를 열고 '윈도10'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한 '윈도10'의 획기적인 부분은 인공지능 음성서비스인 '코타나(Cortana)'이다.
코타나는 애플의 시리와 비슷한 인공지능과 음성지원 서비스로, 애플과 달리 PC 데스크톱용 버전도 선보인다.
윈도10은 윈도7, 윈도8.1, 윈도 폰 8.1 사용자라면 무료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윈도10에는 익스플로러 대신에 새롭게 디자인된 웹 브라우저 '스파르탄'이 적용됐다.

▶'하이드 지킬, 나' 현빈·한지민
현빈이 여배우 중에 한지민이 가장 예쁘다고 고백했다.
21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는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주인공 현빈과 한지민의 인터뷰가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 현빈은 과거 "여배우 중 한지민이 가장 예쁘다"는 발언에 대해 "내가 그런 말을 했었다"며 "진행형이다"라고 말했다.

▶연말정산 소급적용
연말정산이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이 일자 정부와 새누리당은 21일 긴급 당정협의를 열고 출산공제 부활과 독신근로자·노후연금에 대한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연말정산 보완책에 합의했다.
여야는 연말정산 귀속분에 대해 소급적용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4월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소급적용 시기는 올해 5월이다.

▶강남1970 박스오피스 1위
영화 '강남1970'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민호-김래원 주연의 영화 '강남1970'이 개봉 첫날인 지난 21일 15만 242명을 동원, 누적관객수 16만 1064명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김가연-임요환, 임신 소식
김가연(44)-임요환(36) 부부가 첫 아이를 임신했다.
21일 김가연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돌아가신 아버지께서 귀한 선물을 주셨습니다"라고 임신 소식을 전했다.
이어 "건강하게 잘 낳아 잘 키울게요. 늦은 나이라 걱정도 많지만 많은 분들이 아껴주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오늘 우리 남편은 포커협회의 첫 출발을 위해 창단식에 갑니다. 이제 아빠가 될 가장으로서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해낼 거라고 집에서 응원할게요"라고 말했다.

▶채시라 김태욱 "김국진 대타였다"
채시라가 김태욱과의 첫 만남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는 '2015년 조영구가 다시 만난 사람' 코너에서는 채시라와의 인터뷰가 방송됐다.
이날 채시라는 남편 김태욱과의 만남에 대해 "김국진 씨가 게스트로 나오셨어야 했는데, 생방송인데 눈이 많이 와 길이 막혀 못 온다는 연락이 왔다. 그래서 대타로 김태욱이 고정으로 4개월을 함께했다"며 당시 첫 만남 상황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