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꽃노인 자원봉사 활동보고회 ‘청춘열차2’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2-23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고양시 꽃노인 자원봉사 활동보고회 ‘청춘열차2’가 고양실버인력뱅크 주관으로 지난 22일 일산동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 어르신과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보고회는 ‘6090무지개봉사단’과 베이비부머 리플아카데미 ‘동아리 봉사단’ 등 어르신들과 가족, 지인들과 함께 열어 어르신 가족들에게 활동내용을 알리고 자원봉사 참여 어르신들의 사기를 진작하여 자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우수봉사자 시상(고양시장상 6명, 고양시의회의장상 3명) △‘함초롬히 핸드벨 봉사단’ 영상·공연·토크 △‘동화세상 동극공연 봉사단’ 영상·공연·토크 △‘마술램프 공연 봉사단’ 영상·공연·토크 △자원봉사 비전선포식 등 학예회를 연상케 하는 모두가 웃고 즐기는 행사로 진행됐다.

고양시 어르신 자원봉사기관인 고양실버인력뱅크에는 ‘6090무지개봉사단’ 486명과 리플아카데미 베이비부머 일자리대학의 ‘자원봉사 동아리’ 4개 101명의 어르신이 고양시 내 경로당, 요양원, 어린이집 등에서 건강체조 강습, 요술풍선·동화구연·마술공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