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선루프 산산조각 무슨 차?..보상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선루프 산산조각 무슨 차?..보상 가능?[사진=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홈페이지 캡처]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파노라마 선루프 국제기준이 한국에 의해 주도되는 가운데 선루프 결함 여부 조사가 화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3월 파노라마 선루프를 장착한 국내에서 운행중이 차량을 조사 한 바 있다.

파노라마 썬루프 불량 문제가 불거진 차종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등 국산 브랜드 3개사와 BMW, 벤츠, 아우디, 토요타, 크라이슬러, 포드 등 수입브랜드 9개사 등 총 41개사다.

실제로 국토부 산하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썬루프를 장착한 55개 차종을 대상으로 결함조사를 벌인 결과, 55개 차종 모두 썬루프가 산산조각이 났다.

한편, 지난달 말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자동차기준조화포럼 일반분과회의(WP29) 결과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을 논의하기로 결정됐다. 국토부는 이번 회의에서 파노라마 선루프의 강화유리 세라믹 코팅 규정을 명확히 하고 코팅 면적을 제한자는 의제를 제안했다. 파노라마 선루프 국제기준이 최종적으로 개정되기까지는 1∼2년가량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진작에 했어야 했는데 아쉽네요","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벌써 차 산 사람은 어떡하라고","파노라마 선루프 기준 개정,리콜로 보상하주는 건가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