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 해외 널리 알리자… '비지트코리아' 기자단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02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와 사이버외교사절단 VANK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관광한국의 숨은 매력을 찾아 전 세계에 알릴 대학생 100명을 모집, 지난 1일 ‘Visit Korea 기자단’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Visit Korea 기자단’은 VANK 회원으로, 평소 한국을 해외에 알리는 활동에 관심이 많고 외국인들과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것은 물론, SNS 바이럴 마케팅 활동에 능한 대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달간의 활동 기간 동안 각자 외국인들에게 홍보하고 싶은 한국 여행의 매력을 취재하여 칼럼을 작성하고 공사의 다양한 외국어 콘텐츠를 본인 SNS 계정을 통해 전파하는 등 한국 홍보요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칼럼은 한국관광 공식 외국어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에 등재돼 전 세계에 소개될 예정이다.
 
출범식 행사에서는 미션 수행을 위한 여행칼럼 작성법 및 한국관광 스토리텔링 교육 등이 진행됐고 특히 JTBC 비정상회담 출연진이 참석해 외국인 관점에서 바라본 한국 관광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 주목을 끌었다.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 이태혁 팀장은 “외국인들에게 효과적으로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서 온라인 매체의 영향력은 절대적.” 이라며 “이번 ‘Visit Korea 기자단’의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들이 외국인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