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소녀시대 홈페이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SM엔터테인먼트가 소녀시대 제시카의 '탈퇴'를 공식 인정하는 SM 공식입장을 발표하면서 소녀시대 제시카의 소녀시대 탈퇴 이유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M 공식입장 등 지금까지 알려진 사실을 종합하면 소녀시대 제시카 탈퇴 이유는 제시카의 패션 사업을 둘러싼 갈등으로 보인다.

소녀시대 제시카는 최근 패션 사업을 시작해 올 8월 선글라스, 향수, 액세서리 등을 취급하는 패션 브랜드 '블랑'을 론칭했다. 이 과정에서 소녀시대 제시카는 사업과 소녀시대 활동이 상충되는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SM엔터테인먼트는 30일 발표한 SM 공식입장에서 “올해 봄 제시카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앞으로 한 장의 앨범활동을 끝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려왔다”며 “이후 당사와 소녀시대 멤버들은 그룹을 위해 좋은 방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고민했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SM 공식입장에서 “하지만 최근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부분에 대한 정확한 조율이 부족한 상황에서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면서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됐다”며 “이에 당사는 8인 체제의 소녀시대 활동을 당초보다 앞당기는 것으로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 밖에 재미교포 사업가 타일러권과의 열애설도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제시카와 타일러권은 결혼설까지 불거졌었다.

SM 공식입장이 나오기 전에 소녀시대 제시카는 자신의 웨이보(중국 SNS)에 “다가오는 공식 스케줄을 기대하며 준비하고 있었으나 회사와 (다른 멤버) 8명으로부터 '오늘부로 너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다'라는 통보를 받았다”며 “저는 소녀시대 활동을 우선시하며 적극적으로 전념하고 있는데 정당치 않은 이유로 이런 통보를 받아서 매우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소비자정책포럼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