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2015학년 신·편입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30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글로벌·파이낸스·부동산·소프트웨어·서비스 경영으로 세분화, 전문성 높여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하는 학점은행제 과정은 학위 또는 자격 취득이 가능해 직업인의 경력이나 학력을 보완하는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경영학부는 직장에서 실무를 경험하며 느끼는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어 많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인기 전공과목이다. 

날로 높아지는 경영학부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에서는 글로벌∙파이낸스∙부동산∙소프트웨어∙서비스 경영전공으로 보다 전문화 된 커리큘럼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의 모든 과정은 일반 과정과 직장인반으로 특화되어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직장인 반의 경우 바쁜 경제활동을 고려해 주중 야간과 주말에 집중적으로 강의를 수강함으로써 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세부전공인 글로벌경영은 이론적 지식과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경영일선에서 당면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 배치와 1인 1 외국어 학습으로 글로벌 환경에서의 적응력을 최상으로 이끌어 낸다.

다음 파이낸스경영에서는 금융 및 보험에 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기업경영에 있어 재무와 위험관리에 관련된 주요 기능을 이해∙분석할 수 있는 기술적 수단을 연구하게 된다. 금융 및 보험산업의 국제화 추세에 따른 실질적 능력을 배양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2015학년도에 신설되는 부동산경영 과정은 경제, 경영, 법, 금융 및 보험 등 연관 학문과의 연계성을 높인 자산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경영∙경제∙법학∙회계학 등을 연마하고 심화된 금융관련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자산관리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경영은 IT분야에서 요구하는 핵심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경영학의 필수이론을 습득하고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개발 및 응용 등을 학습하게 된다. 다양한 산업체 견학 및 전문가 특강 등을 실시하여 실무적인 지식과 능력을 함양한다.

마지막 서비스경영은 세계화에 걸맞은 수준 높은 어학과 전문적인 서비스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며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베테랑 항공승무원 출신의 교수진과 실무진 그리고 경영학 전공의 교수진이 포진해 경영학적인 기본소양과 항공서비스분야에 필요한 전문적 기술 습득을 돕는다.

한편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에서 일정 학점 이상 과정을 이수하면 국민대학교 총장 명의의 경영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어 국민대학교 일반학부 졸업생과 동등한 대우를 받게 된다. 또한 국민대학교 학생증 발급 및 중앙도서관 출입이 가능하고 학교 내 복지시설 및 다양한 장학제도, 기숙사 이용, 총동문회 가입 및 졸업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응시원서 접수는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홈페이지(http://kmubiz.kookmin.ac.kr)에서 가능하며 수능점수 없이 100% 면접만으로 합격이 가능하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