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대표 방학재)는 자사 최고권한계정 통합패스워드관리 솔루션 'APPM'이 '일방향 암호화 특허'를 출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제15조 4항 1호'의 법규를 준수하는 일방향 암호화 기술로 다른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들이 간과하고 있는  두 가지 항목 △대상 시스템 접근을 위한 접속 계정의 비밀번호를 관리 서버 내부에 저장 △비밀번호 발급을 위해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대상 서버 계정의 패스워드 기록 등에 비밀번호를 남기지 않는 일방향 암호화를 적용함으로 패스워드 보안을 보장한다.

‘APPM’은 최고 권한 계정(루트, 관리자, 공용 계정)의 패스워드를 주기적, 일괄적으로 변경, 관리하고 워크플로우를 통해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에게 승인관리를 통해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생성/발급하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APPM의 대표적인 특장점으로는 패스워드 변경 실패 작업에 대한 검증 프로세스와 논리적/물리적 장애 시에도 즉시 관리 시스템에서 보관중인 패스워드를 빠르고 안전하게 복원, 사용할 수 있는 3차 이동식 저장매체 백업기능이다. '3차 이동식저장매체백업'기능 역시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에서 특허 출원한 백업방식이다.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방학재 대표는 “APPM은 패스워드관리 시장의 선두에 있는 제품이며, 다수의 제1금융 고객을 확보 있는 검증된 솔루션”이라며 “이를 통해 APPM의 안전성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