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유민아빠 단식 중단에 공조 행보…“세월호 특별법 제정에 전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8 1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 [사진=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단식 농성을 벌인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이 28일 단식 중단을 선언했다.

이는 세월호 참사 희생자 고(故) 김유민양의 아버지 김영오씨가 이날 전격적으로 단식 중단을 선언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김씨는 단식 농성 46일째인 이날 “장기전을 준비할 것”이라며 단식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동대문구 동부시립병원을 찾아 입원 중인 김씨와 면담을 가진 뒤 기자회견을 열고 “김씨의 생명이 걱정돼 단식을 말리려고 단식을 시작했다”며 “이제 저도 단식을 중단한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세월호 특별법이 난항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저도 당도 충분한 역할을 하지 못해 송구하다”고 전한 뒤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최선을 다하겠다. 그간 광화문에 있는 동안 응원하고 격려해 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이같이 덧붙였다.

그는 향후 거취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제는 원래 제가 있어야할 자리, 국회를 통해서 특별법을 더 잘 만드는 그 일, 그리고 우리 당의 대열로 돌아갈 것”이라고 원내투쟁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세월호 특별법 제정 시한과 관련해 “가능하면 정기국회 전에, 늦더라도 추석 전에는 특별법 문제가 잘 타결이 돼서 추석 선물이 되도록 정치권이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가 생각할 때는 계산을 하지 않는 것, 계산을 버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조사위원회에 수사권을 주면 정부나 청와대에 곤란한 일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계산 등을 버리고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 및 후속조치에 모든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 가능성에 대해선 “당분간은 국회를 통한 특별법 제정에 전념을 할 생각”라면서도 “유족들이 여러 날 째 길거리에서 노숙을 하고 있는데, 청와대에서 아무도 내다보고 있지 않는 것은 유족들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박 대통령을 결단을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