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네티즌 "그의 리더십…눈물…오늘따라 그립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8 1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5주기[사진=뉴스와이 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김대중 전 대통령이 서거한 지 5주기를 맞은 가운데 네티즌들의 글이 쏟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미사도 중요하겠지만, 나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도식이 더 궁금하다(yi*****)" "김대중 대통령이 그립다. 그의 신념과 리더십, 해박한 지식, 엄청났던 연설, 눈물, 유머까지… 그런 리더가 이 나라에 있었다니 참 감사한 일이다(hy*****)" "오늘 8월 18일은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기일입니다. 그 분이 떠난 빈자리가 더욱 크게 느껴지는 요즘(je*****)" "고 김대중 대통령 5주기. 쿠데타와 독재로 얼룩진 대한민국의 역사에서 민주주의 초석을 다지신 분. 국민은 언제나 승리자는 아니지만 마지막 승리자는 국민이란 말을 믿고 싶습니다. 그가 그립네요(he*****)" 등 댓글이 올라왔다.

18일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에서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도식이 열렸다. 이날 추도식에는 정치권 인사와 유족들이 참석했으며, 정의화 국회의장의 추도사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육성 영상 상영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북측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명의의 화한을 전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