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희 강한 의지 "전북 16강 반드시 진출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1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강희 감독[사진출처=SBS SPORTS 방송 영상 캡처]

아주경제 백승훈 기자 =전북 현대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최강희 감독은 2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어려운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남겨두게 됐다. 올해 조별리그는 유독 치열하게 치르는 것 같다"고 발언했다.

그는 이어 "4팀이 조별리그 최종전 결과에 따라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은 처음인 것 같다"며 "홈에서 경기가 열리는 만큼 당연히 이겨야 한다.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얻어야 하는 만큼 반드시 이겨서 16강에 진출하도록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전북은 객관적인 전력에서 멜버른보다 우세하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하지만 멜버른은 지난 5차전에서는 디펜딩 챔피언인 광저우를 2-0으로 완파 했고, 전북과 2차전에서는 2-2로 비긴 바 있어 무시 못할 상대다.

최 감독은 "우리 조의 경우 홈과 원정에서의 승률 차이가 크다. 멜버른이 광저우전서 이기는 것을 보면 2-0보다 더 차이가 났어야 했다. 멜버른이 상승세다. 그만큼 우리도 준비를 잘 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 경기인 만큼 높은 집중력으로 경기를 소화해야 한다. 홈이지만 신중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멜버른의 양쪽 측면 자원들이 스피드가 좋고 배후로 침투하는 움직임이 좋은 만큼 경계해야 할 것이다"고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한편 G조 4팀 모두 승점이 7점으로 전북은 오는 22일 전주월드컵경기장서 열리는 멜버른 빅토리(호주)와 최종전 비기기만 해도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