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3사관학교 졸업식…내달 6일 소위임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2-25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육군 3사관학교가 25일 경북 영천에 있는 학교 충성연병장에서 제49기 생도 졸업식을 거행했다. 소위 임관식은 내달 6일이다.

권오성 육군참모총장이 주관한 행사에는 역대 학교장과 총동문회장, 경북도지사, 영천시장 등 지역기관장을 비롯한 졸업생 가족과 친지 등 5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졸업한 485명은 2012년 입교해 2년간 전공 및 군사학 교육과정을 이수해 문학사와 이학사, 공학사 등의 학위와 군사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했다.

특히 이번 졸업생 중 80% 이상이 전투 병과로 지원해 군사전문가로서 '창끝 전투력'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졸업생들은 유격과 공수훈련 자격을 취득하고 임관종합평가에 전원이 합격하는 등 우수한 군사지휘 능력을 갖췄다고 육군은 설명했다.

생도 기간에 뜀 걸음 3000㎞이상 달성과 행군 3800㎞ 완주, 태권도 2단, 핵심 구기종목 심판 및 지도능력 등도 갖췄다.

1인 115권 이상 독서와 6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상담기법 숙달 등 모든 분야에서 정예장교에게 요구되는 전투기술과 야전감각도 익혔다.

졸업식에서 대통령상은 한경훈 생도가, 국무총리상은 김남식 생도, 국방부장관상은 황우철 생도, 합참의장상은 홍동균 생도가 각각 수상했다. 살신성인의 표본인 고(故) 차성도(3사 1기) 중위를 기리고자 제정된 '성도상'은 오성균, 이예성, 정용민 생도가 각각 수상했다.

이들은 내달 6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리는 합동 임관식에서 소위로 임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