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SNG '초크앤토크' 다음달 앱스토어 출시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게임빌은 실시간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초크앤토크(Chalk n’ Talk)‘를 애플의 해외 앱스토어에 다음달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초크앤토크는 접속한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단어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맞추는 게임이다.

5000여 개의 단어 데이터베이스(DB)에서 무작위로 추출된 단어를 부여 받은 이용자가 그림으로 설명하면 함께 접속한 이용자들이 서로 경쟁하며 단어를 맞추는 방식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들의 실시간 참여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 게임이란 점에서 기존의 비실시간 형태로 방문하고 교류하는 다수의 SNG보다 더 진보된 소셜 게임이라는 평이다.

특히 게임 안에서 이용자들이 게임빌의 통합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게임빌 라이브’를 통해 친구를 추가하고 호감도를 높여가는 등 광범위한 관계 관리와 네트워크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우상진 게임빌 마케팅실 팀장은 “SNG 사업의 강화와 외부 개발사와의 협력 강화 등 게임빌의 올해 핵심 전략에 의해 초크앤토크를 서비스 하게 됐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탄탄한 기술력으로 완성된 게임으로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SNG의 새로운 유행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