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뉴스픽] 코스맥스·콜마그룹·K2

코스맥스, 차세대 자외선 차단 평가법 ‘ISO 23675’ 도입
코스맥스 CI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 CI [사진=코스맥스]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최신 국제 표준 자외선차단지수 시험법을 도입하며 선케어 제품 신뢰도 제고와 개발 기간 단축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지난 2024년 12월 제정된 체외(In vitro) 시험법 ‘ISO 23675’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ISO 23675는 자외선 차단제를 인체에 직접 바르지 않고 PMMA(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 판에 도포해 자외선 흡수·투과 특성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기존 인체 적용 시험법인 ISO 24444가 10명 이상 피험자를 대상으로 약 4~5주가 소요됐던 것과 달리, 신규 시험법은 평가 기간을 하루로 단축할 수 있다.

특히 로봇팔 기반 자동도포장치를 활용해 시험판에 제형을 균일하게 발라 평가 오차를 줄이고 일관성을 높였다. ISO 23675는 현재 유럽 화장품 시장에서 SPF 표기 기준으로 채택됐으며, 코스맥스는 이를 통해 고객사의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자외선 차단 기술 연구로 초격차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콜마그룹, 신입사원 100여명과 경기 여주서 연탄 나눔 활동
콜마그룹 신입사원들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콜마그룹
콜마그룹 신입사원들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콜마그룹]

콜마그룹이 취업 한파 속에서도 대졸 신입사원 100여 명을 채용하고, 이들과 함께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콜마그룹은 지난 6일 여주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경기 여주 현암동 일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등 관계사 신입사원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한국콜마 여주아카데미에서 입문 교육을 받으며 인근 지역에 연탄 2000여 장을 직접 배달했다.

콜마그룹은 신입사원 교육과 사회공헌 활동을 연계해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24년 1월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큐브 제작, 지난해 8월에는 여주 양섬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콜마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채용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2, 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채민 발탁
K2 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채민 발탁 사진K2
K2, 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채민 발탁 [사진=K2]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배우 이채민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K2는 드라마 폭군의 셰프 등을 통해 존재감을 키운 이채민의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는 역동성과 도전 정신과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또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점도 모델 발탁 배경으로 꼽았다.

이채민은 SS 시즌 아웃도어 화보를 시작으로 기존 모델인 수지와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신선철 K2 마케팅팀 이사는 "꾸준한 도전과 성장을 통해 자신만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이채민의 이미지가 K2의 브랜드 정체성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며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이채민과 K2의 만남에 많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