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촉발' 伊 아시아 아르젠토, 10대 남성 배우 성폭행 의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입력 2018-08-20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화 '이유 있는 반항' 출연 남 배우 피해 사실 폭로"

이탈리아 배우 겸 감독인 아시아 아르젠토 [사진=연합/AP]


성폭력 피해를 폭로하면서 영화계 '미투' 운동을 촉발시켰던 이탈리아 배우 겸 감독인 아시아 아르젠토가 같은 영화에 출연했던 10대 남성 배우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나왔다고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이 1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영화배우 겸 록 뮤지션인 지미 베넷은 지난 2013년 봄 캘리포니아 주의 한 호텔에서 아르젠토가 자신을 성폭행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베넷의 나이는 만 17세로 합법적 성관계 동의 연령에 미치지 못했다. 

베넷과 아르젠토는 지난 2004년 영화 '이유 있는 반항'(The Heart Is Deceitful Above All Things)에서 모자지간으로 출연했다. 아르젠토는 이 영화의 감독을 맡기도 했다.

당시 7살이던 베넷은 이 영화로 스타덤에 올랐다고 NYT는 전했다. 두 사람은 영화 작업이 끝난 이후에도 인터뷰와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서로를 어머니와 아들로 언급하는 등 친분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베뎃이 아르젠토를 상대로 350만 달러 상당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히자 아르젠토가 38만 달러를 지급하면서 사건을 무마하려고 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아르젠토는 지난 2017년 10월 언론 인터뷰를 통해 약 20년 전 할리우드 거물 영화제작자인 하비 와인스틴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 세계적인 미투 운동(Me too·성폭력 피해자들이 SNS를 통해 피해 경험을 잇달아 고발한 현상)에 불을 지폈다. 

때문에 이번 주장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도의적 비난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아르젠토는 언론의 인터뷰 요청에 일절 응하지 않고 있다고 외신은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