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바이오텍, 친환경 살균·탈취제 디오투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5-18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산화염소겔 디오투, 대장균 등 세균감소율 99.9%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4월5일부터 5월2일까지 다원바이오텍이 개발한 이산화염소겔 '디오투'를 대상으로 항공팜이시험을 실시한 결과, 대장균과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 감소율이 99.9%를 기록했다. [사진=다원바이오텍]


다원바이오텍은 장시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산화염소겔 디오투(DO2)를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산화염소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인정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소독제다.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차아염소산나트륨(일명 락스)보다 소독력이 뛰어나다. 메르스 바이러스나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대장균등의 살균에도 효과가 높다. 

또 이산화염소는 발암물질을 유발하는 유해한 부산물을 만들지 않는 친환경 물질로 꼽힌다.

이런 효과에도 상용화가 어려운 이유는 이산화염소 특유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장기사용이 어렵고 보관이 취약하기 때문이다.

허미경 다원바이오텍 대표는 "이산화 염소는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살균·탈취제"라며 "이제껏 이산화염소에 대해 수많은 연구·개발이 이뤄졌지만 이산화염소 특유의 불안정성으로 장기사용이 불가능하거나 일정하게 안정적인 농도의 이산화염소가스를 배출하지 못해 상용화에 번번히 실패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허 대표는 "이산화염소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디오투 개발로 농작물의 수확량 증대와 수·출입 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살균과 소독, 탈취 등의 작업이 필요한 분야에 보급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