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준 LG 부회장 "LG사이언스파크서 혁신성장 모델 만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04-20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본준 LG부회장. [사진=LG 제공]


"LG사이언스파크에서 수만명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서로다른 생각과 기술을 모아 새로운 가치를 엮어내는 '혁신 성장'의 성공모델을 만들겠다."

구본준 LG 부회장이 20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 오픈 행사에서 "LG의 모든 R&D(연구개발) 역량을 사이언스파크에 모으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LG사이언스파크는 LG가 약 4조원을 투자해 건설한 국내 최대 규모의 융복합 연구단지다. 축구장 24개 크기인 17만여㎡(약 5만3000평) 부지에 연면적 111만여㎡(약 33만7000평) 규모로 20개 연구동이 들어섰다. 연면적 기준으로 여의도 총 면적의 3분의 1이 넘는 규모다.

LG는 이날부터 사이언스파크에서 핵심 기술을 개발해 혁신 성장을 선도하는 사업을 일으키고, 젊은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구 부회장은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자산은 결국 사람과 기술"이라며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흐름 앞에 기업이 영속하는 근본적인 해법도 인재를 키우고 R&D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LG사이언스파크를 중심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개방적 혁신의 생태계’를 이루고, LG의 모든 R&D 역량을 결집하는 것은 물론 중소기업, 벤처기업, 대학 그리고 글로벌 기업 및 연구소까지 다양한 외부의 지식과 역량을 결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부회장은 “그 일환으로 우리 중소기업, 벤처기업들이 LG의 기술과 글로벌 인프라를 이용해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상생’의 좋은 본보기로 만들겠다"고도 전했다.

이날 행사가 열린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 1층 로비에서는 LG가 개발한 인공지능 로봇이 들어서는 참석자들을 환영했다.

이번 행사는 공경철 SG로보틱스 대표, 양재식 더플랜잇 대표, 지역 주민 김진호씨(강서구 주민자치위원협의회 회장), 박선화 LG전자 선임 연구원이 LG사이언스파크에 기대하는 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상생토크’로 시작해 그 의미를 더했다.

로봇의 안내에 따라 이들 참석자들과 구본준 부회장이 터치버튼을 누르자, 434장의 LED(발광다이오드) 패널로 구성된 대형 LED 월에 LG사이언스파크가 그려나갈 미래 비전이 화려한 빛으로 구현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전시장인 ‘LG이노베이션 갤러리’에서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 등 3개사가 LG와 함께 개발한 혁신 제품들을 둘러봤다.

SG로보틱스는 LG전자와 공동으로 웨어러블 로봇의 성능 향상 개발을 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인 스파크바이오파마는 LG화학과 함께 초기 신약 개발에 필요한 표적 단백질과 항암제, 대사성 질환 신약을 개발 중이다. LG생활건강의 한방 화장품 원료를 공급해오던 중소기업인 오비엠랩은 LG생활건강이 인수합병(M&A) 할 수 있도록 성장한 대표적인 사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김성태 서울시 강서구 국회의원, 한정애 의원, 금태섭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등 정부와 국회, 서울시 주요 인사와 구본준 LG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주)LG 부회장,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대표 등 LG 최고경영진을 포함 400여명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