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포스코, AI 무료교육 첫 수료생 배출

류태웅 기자입력 : 2017-11-02 13:55수정 : 2017-11-02 13:55
포스코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사물인터넷(IoT)' 인재양성 무료교육을 실시한 후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2일 포스코에 따르면 지난 달 25일 포스텍에서 첫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22명에 대한 수료식이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서영주 포스텍 정보통신연구소장 교수는 "짧은 기간 동안 관련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에서도 응용 가능한 실력을 보여주었다”며 수료생들의 열정과 실력을 호평했다.

앞서 지난 7월 포스코는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포스텍과 함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AI·빅데이터·IoT 무료 온·오프라인 교육을 각각 2개월씩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수료생들은 AI·빅데이터 알고리즘 교육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이론과 실무경험을 쌓았다. 세계적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에서 관련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포스텍 교수진이 교육과정을 개발해 강의하고, 포스코가 전반적인 비용 및 교육장비 등을 지원했다.

포스코는 향후 포스텍을 비롯한 그룹사가 보유한 우수한 연구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단기간 내 4차산업 관련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우수 수료자는 포스코 그룹사에서 채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며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도 추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교육 수료생 중 희망자에게는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와 함께 중소·중견 기업 스마트화 사업과 연계한 연구 프로그램에 일정기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포스코는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이 취업과 학업을 이어가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