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PACE, 프리미엄 SUV 시장 '신흥강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1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재규어 최초의 SUV F-PACE(에프-페이스) [사진=재규어 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재규어 브랜드 최초의 프리미엄 SUV F-PACE(에프-페이스)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21일 재규어 코리아에 따르면 F-PACE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총 4만5973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재규어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F-PACE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 익스프레스가 선정한 ‘2016 올해의 차’, ‘2016 여성이 뽑은 올해의 차’ ‘올해의 SUV’를 동시에 석권하는 등 화려한 수상 실적도 거뒀다.

국내 시장에서도 F-PACE는 작년 8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총 585대를 판매하며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 시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재규어코리아 관계자는 “F-PACE는 SUV임에도 불구하고 날렵한 실루엣의 매혹적 디자인과 스포츠카와도 같은 폭발적인 성능으로 프리미엄 SUV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F-PACE는 매혹적인 2인승 스포츠카 F-TYPE(에프-타입)에서 영감을 얻은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유려한 디자인, 완벽한 차체 비율, 일상을 위한 실용성과 효율성,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집약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신 알루미늄 바디 구조는 경량화와 강성을 모두 확보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기반을 마련했다. 정교한 전륜 및 후륜 서스펜션은 차체의 높은 비틀림 강성을 바탕으로 스포츠카와 같은 날렵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 AWD 시스템과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 등으로 어떤 기후와 노면 조건에서도 다이내믹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보장한다.

첨단 기술이 적용된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도 돋보인다. 인컨트롤 터치프로는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빠른 반응 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한다. 또 국내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인컨트롤 앱 기능을 활용한 T맵 서비스를 적용, 편리한 운전을 돕는다.

한편 재규어 코리아는 이같은 F-PACE의 우수한 성능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5개 지역에서 재규어 글로벌 고객 시승 체험 프로그램 ‘아트 오브 퍼포먼스 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재규어 F-PACE[사진=재규어 코리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