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행복한 나라 "덴마크" 동화나라 남이섬에서 "행복마을 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3 2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UN 세계행복보고서에 4차례나 행복지수 1위,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사진=남이섬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HAPPY DANES , 남이섬 속 덴마크 행복마을展"이 9월 2일부터 두 달동안 남이섬 유니세프 나눔열차 중앙역 일원에서 펼쳐진다.

덴마크는 UN 세계행복보고서에 4차례나 행복지수 1위로 선정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동화의 왕이라 불리는 안데르센의 고향이다.

이번 전시회는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공식 후원하는 남이섬에서 안데르센을 낳은 덴마크의 전시가 개최돼 더욱 특별한 의미를 제공한다. .

남이섬 관계자는 전시회 기간 남이섬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해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아름다운 풍경들과 전시물을 통해 덴마크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불리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코펜하겐의 행복 공동체 마을 크리스티아니아에서 처음 만들어진 덴마크의 명물 크리스티아니아 자전거도 실물로 전시해 볼거리를 더했다고 전했다.

이밖에 행복을 키워드로 한 SNS 이벤트와 강연들도 함께 추진된다 특히. 전시 사진을 찍은 후 “행복은 ( )이다” 라는 코멘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레고, 말레네 뤼달의  '덴마크 사람들처럼'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11월 6일에는 남이섬을 찾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행복을 주제로 하는 강연이 펼쳐진다. 덴마크 행복연구소장인 마이크 비킹(Meik Wiking)이 강사로 나와 행복을 이루는 요소에 대한 특별한 강연을 실시할 예정으로 동화 나라 남이섬에서 듣는 덴마크의 행복은 어떤 것인지 벌써부터 관심이 몰리고 있다. 

남이섬 관계자는 "개막식인 9월 2일에는 덴마크의 음료, 음식 등을 맛볼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하면서 많은 분들이 남이섬에 오셔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덴마크 행복마을전시회가 주는 행복한 기운을 함께 나누기 바란다"고 했다. 

전시는 11월 6일까지 열리며, 전시기간 동안 덴마크 국민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남이섬 홈페이지(www.namisum.com) 및 남이섬문화재단(031-580-8015)에서 확인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