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서울 강서·양천·구로구, 공동현안 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10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천시-서울 강서·양천·구로구, 공동현안 해결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부천시, 서울시 강서구·양천구·구로구 등 4곳의 기초자치단체장과 이 지역의 국회의원들은 지난 8일 부천에서 첫 번째 ‘정책협의회’를 열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김만수 부천시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이 성 구로구청장과 지역구가 부천인 원혜영·김상희·김경협 국회의원, 강서인 한정애 국회의원, 양천인 황희 국회의원, 구로인 이인영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안건 설명과 토론 등으로 이뤄졌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경인선 지하화 △원종~홍대 입구선 조기 착공 △광명~서울 민자고속도로 노선변경 대책 추진 △김포공항 소음대책 지역 주민지원 사업 △김포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등 공동현안을 설명하고 국비 확보와 법 개정 등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김 시장은 “강서, 양천, 구로, 부천 모두 항공기 소음피해지역이다. 김포공항 소음대책 지역 주민지원 사업은 용도가 제한돼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20대 국회에서 이러한 불합리한 법령이 개정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4곳의 기초자치단체장들은 입을 모아 “국회의원들께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국회 차원에서 적극 협조해 달라. 앞으로 이런 정책협의회를 정례화 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참석 의원들은 국비 확보는 물론 현안에 대해 힘을 합쳐 중앙정부와도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부천시와 서울 강서·양천·구로구는 경기도와 서울특별시라는 행정구역으로 구분돼 있으나 경계가 모호한 공동생활권역이다.

이들 도시는 이웃사촌이라는 개념으로 신뢰와 친밀감을 갖고 도시 간의 정책적 연대를 가장 긴밀하게 진행해 왔다.

한편 부천시·서울 강서·양천·구로구 국회의원과 단체장들은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4개 지자체를 순회하며 정례적으로 정책협의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부천시장이 '정책협의회' 안건을 설명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