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 교육사업 협약식' 잠정 연기…존치교실 더 논의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15 2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존치교실은 2주년 기해 이전…구체적 일정 더 논의해야"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416교육협약식'이 잠정 연기됐다.

단원고 학교측과 4.16가족협의회 등은 15일 오후 2시 경기도 안산시 정부합동분향소에서 '존치교실' 이전 문제가 담긴 '4·16 교육사업 협약식'을 열 예정이었으나 내용에 좀 더 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 협약식을 잠정 연기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4.16가족협의회를 비롯해 경기도, 도교육청, 도의회,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 단원고 등 7개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었다.

각 기관은 지난 13일 안산교육청에서 열린 8차 협의회에서 단원고 존치교실은 사회적 합의를 통해 온전하게 이전하는 것이 합당하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존치교실은 원형 그래도 안산교육청 별곤 강당에 임시 보존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중재기관에 따르면 존치교실의 이전 시한과 방법에 대해 더 논의할 필요성이 생겼다.

한국종교인평화회의 김광준 신부는 "오늘 협약식은 8차 협의회에서 도출된 초안에 최종 서명을 하고 각자 실천 의지를 다지자는 의미에서 계획했던 것"이라면서 "다만, 협약 내용에서 더 논의가 필요한 부분이 발견돼 부득이하게 연기됐다"고 설명했다.

존치교실은 세월호 참사 희생 학생들이 사용하던 교실 10칸을 의미한다.

교실은 학생들이 사용하던 모습 그대로 보존돼 있으며, 현재 가족과 친구, 시민이 남긴 추모 메시지와 선물들이 남아있다.

단원고 학부모들은 단원고 재학생들도 다른 학교 학생과 동등한 학습권을 가져야 한다며 존치교실 '보존'을 주장하는 416가족협의회 측과 갈등을 빚어왔다.

단원고는 지난 2월 신입생 입학식을 앞두고 존치 교실로 부족한 교실 수를 메우려 교실 2.5개 크기의 컴퓨터실을 반으로 쪼개거나 교장실과 스쿨닥터실 등을 학교 밖 컨테이너로 이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