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치솟는 유망직종 ‘SW 개발자’…기회의 땅 찾아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16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빅데이터-사물인터넷 시대, SW개발자 수요 급증…무료 국비교육 눈길

[SW개발자]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SW 개발자의 몸값이 최근 급속도로 치솟고 있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 지식정보사회가 격변하면서, SW 개발자들의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정보통신산업정책연구원(KISD)은 2017년까지 SW 인력이 최대 8만여 명 부족할 것으로 내다봤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실력 있는 SW 개발자들을 높은 연봉을 주고서라도 데려가려 하는 형국이다. 러브콜을 받는 SW 개발자들의 선택지는 스타트업부터 정부기관, 금융기관, IT관련 대기업까지 다양하다. 본인 능력만 된다면 구글, 페이스북, IBM 등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는 것마저 현실이 될 수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SW 개발 인력을 양성하려는 정부와 교육기관의 행보도 활발하다. 매년 국비 취업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는 올해도 전액 국비로 진행되는 '빅데이터-사물인터넷시대의 자바 안드로이드' 과정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초급자부터 고급자까지 모든 단계를 아우를 수 있는 과정으로, 상담과 면접 후 입학 가능하다. 교육 대상자는 실업자, 미취업자, 방송통신대/사이버대/야간대학 재학생 및 대학교(전문대학)의 최종학년 재학생 등이다.

커리큘럼은 빅데이터-사물인터넷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현업 개발자에게 필요한 지식을 전달함은 물론, 현장에서 프로젝트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실무 위주로 구성된다. 자바, 오라클, JSP, 스프링, 웹표준, 빅데이터, 안드로이드, loT 등 SW 개발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며, 심화단계 이후에는 직접 컨텐츠를 개발하는 프로젝트까지 진행한다.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 관계자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의 개념을 어떻게 융합해 활용하느냐가 SW 개발자들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