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페이스북!…페이스북 시작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0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페이스북 ]



아주경제 윤주혜 기자 = 안녕 페이스북!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페이스북으로 국민들과의 대화에 나섰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 등 외신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페이스북에 가입해 동영상과 짧은글을 게시했다고 지난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 버락 오바마 페이스북]


“아빠, 남편 그리고 미국의 44번째 대통령” 오바마 대통령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스스로를 소개한 표현이다. 그의 타임라인은 1961년 8월 4일 출생, 92년 미셸 오바마와의 결혼, 일리노이주 상원 선서, 그리고 두 번의 대통령 취임식 사진들로 꾸며져 있다.

그가 페이스북에 처음 올린 게시물은 백악관 남쪽 잔디 광장에서 찍은 2분 가량의 동영상과 짧은 글이다. 영상에서 그는 "안녕, 페이스북! 나도 마침내 (페이스북에) 내 페이지를 갖게 됐다"고 인사말을 전하면서 "이 공간이 당면한 국가적으로 중요한 이슈를 논의하는 담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여러분은 이곳에서 내 얘기를 직접 들을 수 있으며, 여러분의 생각과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사진= 버락 오바마 페이스북]


오바마 대통령이 페이스북에서 국민과 첫 번째로 생각을 나누고 싶은 이슈는 ‘기후 변화’인 것으로 보인다. 그는 동영상과 함께 올린 짧은 글에서 지구 온난화 해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재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축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 중이나 앞으로 더 노력해야 한다”며 “(올 연말 열리는) 파리 기후 회의에서 세계 각국 정상들과 해결책을 논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의 첫 페이스북 글은 2시간만에 7만 명 이상이 다녀가며 큰 히트를 쳤다. 6개월 전에는 트위터에 첫 글을 올린 뒤 삼십분만에 십만명에 이르는 팔로워를 모으기도 했다. 이는 기네스 기록을 깨뜨릴 만큼 빠른 속도라고 포춘지는 전했다.

페이스북의 CEO 마크 주커버그는 “환영한다. 우리 커뮤니티에 가입해줘서 너무 기쁘다. 앞으로 페이스북에서 사람들과 잘 어울리길 기대한다”고 오바마 대통령의 게시글에 댓글을 달았다.
 

[사진= 버락 오바마 페이스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