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OSD, 지속가능발전 지식 허브로 발돋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3-06 0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환경부, UNOSD 워크숍 참가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환경부는 6~8일까지 인천 중구 하얏트 리젠시 인천 호텔에서 UN지속가능발전센터(UNOSD)의 ‘지속가능발전 지식 및 역량 관련 국제 전문가 워크숍’에 참가한다.

전 세계 50개국 대표단, 국제기구 관계자 등 110여명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속가능발전 지식·역량 요구 및 격차와 그간의 추진 경과 점검 및 공유 △물·에너지·농업 등 개별 주제에 대한 세부 논의와 RIO+20 결과 향후 이행 방안 등이 주요 세션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6일 열리는 개회식에는 니킬 세쓰(Nikhil Seth) UN 경제사회국(UN DESA) 지속가능발전국장, 윤종수 환경부 차관,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이병욱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원장 등이 참석한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UN과 우리 정부에 의해 설립된 UNOSD가 RIO+20 회의 이후 국제 지속가능발전분야의 지식 허브로서 위상을 공고히 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UNOSD와 긴밀히 협력해 지속가능발전의 선도 국가로서 우리나라 정책을 개도국 등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기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UNOSD는 2010년 12월 체결된 우리 정부와 UN의 협정에 따라 인천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 설립됐다. 2012년 6월 사무실을 연 이래 본격적인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