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찬 카네기 홀 실황 앨범, 발매 동시에 골드 기록

  • "피아니스트로서 큰 영광"

임윤찬_카네기홀 공연 실황 바흐 골드베르크변주곡 앨범 커버 사진유니버설뮤직
임윤찬 카네기홀 공연 실황 바흐 골드베르크변주곡 앨범 커버 [사진=유니버설뮤직]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작년 4월 뉴욕 카네기 홀 공연 실황을 담은 신보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가 6일 발매됐다. 

이번 음반은 발매와 동시에 ‘골드’를 기록하며 순항을 예고했다.

임윤찬은 골드베르크 변주곡에 대해 "저는 이 작품이 음악으로 쓴 한 인간의 삶의 여정이라고 느꼈다"며 "가장 인간적이고 장난과 유머가 가득한 동시에,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감정 하나하나가 우러나오는 곡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골드베르크 변주곡을 음반으로, 그것도 카네기 홀 실황 앨범으로 낸다는 것은 피아니스트로서 가장 큰 영광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발매 소감을 밝혔다. 
 
임윤찬 카네기홀 실황 모습 사진유니버설뮤직
임윤찬 카네기홀 실황 모습 [사진=유니버설뮤직]

임윤찬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음반은 발매와 함께 주요 외신들이 찬사를 이어가고 있다. 더 타임즈는 “임윤찬의 젊고 당당한 태도는 바흐의 음악을 또다른 방식으로 전하며, 위대한 골드베르크 연주라면 전해야 할 경이로움을 한층 더 확장시킨다”고 평했다.

임윤찬은 카네기 홀, 위그모어 홀,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BBC 프롬스 등 세계 주요 무대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세계 클래식계의 중심에 서 있다. 그는 “그저 매일매일 음악을 찾아나가는 것이 가장 진리이며, 제 마음에 있는 것을 믿고 따르는 것이 중요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