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블루파워(주)(대표 이형수)가 지난 9월 30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개최된 '제24회 강원도 사회복지대회'에서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삼척블루파워는 이로써 뜻깊은 결실을 이루었다. 이날 대회는 강원도 내 18개 시·군 사회복지 관계자 및 시설 종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삼척블루파워는 2015년 자원봉사 활동을 개시한 이래,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2020년부터는 봉사단체로 공식 등록하며 삼척시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했으며, 실질적인 복지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기업은 정기적인 이동목욕 서비스 지원, 주거환경 개선 사업, 재난 복구 지원 등 직접적인 현장 봉사를 통해 이웃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데 앞장섰다. 이와 더불어 노인·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복지시설과의 적극적인 협업, 재해 지역 긴급 지원 등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촘촘한 사회 안전망 강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기업과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지역 사회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계자는 또,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원도지사 표창 수상은 삼척블루파워가 펼쳐온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