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2025년 상반기 QSC(Quality·Service·Cleanliness) 우수매장 8곳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은 2025년 상반기 동안 총 260여 개 매장을 대상으로 매뉴얼 준수, 서비스 품질, 청결도 등 매장 운영 전반을 점검해, 최종적으로 8개 매장을 우수매장으로 선정했다. 최우수매장에는 춘천거두점이 선정됐으며, 김포라베니체점, 춘천한숲시티점, 양주덕계역점, 화성시청역센트럴파크점, 평택송탄역점, 전주서신점, 밀양삼문점이 각각 우수매장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QSC 우수매장 제도는 매장 운영 환경 개선을 통해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매장을 만들어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매뉴얼을 준수하는 가맹점주의 노고를 치하하는 동시에 사기를 진작하고자 가맹본사에서 올해부터 마련한 가맹점 지원 제도이다. 이를 통해 전국 가맹점의 운영 상태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동시에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 평가는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식재료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진 점과, 위생등급제 등으로 음식 품질과 위생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강화된 흐름을 반영했다. 제빙기와 각종 필터 등 여름철 사용 빈도가 높은 설비의 위생 상태와 교체 주기까지 면밀히 점검하는 등 한층 강화된 기준이 적용됐다.
우수매장으로 선정된 8곳에는 '우수가맹점 명패'가 수여되며, 소정의 물류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본사는 이를 통해 각 가맹점의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브랜드 전반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가맹점주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QSC 우수매장 시상을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역량 강화와 매출 향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지난 6월부터 TV 광고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메뉴 다양성 확대와 브랜드 정체성 강화를 위해 '쌈닭파이팅', '마라크런킹', '쏘핫레드홀릭' 등 신메뉴를 선보인 바 있어, 전국 가맹점에서 새로운 조리 및 운영 매뉴얼의 숙련도를 점검하며 일관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으로 풀이된다.
극한호우가 지나가고 이번 주부터 다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치킨-맥주의 성수기를 맞이해 창업 문의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객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구나홀딱반한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