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스코틀랜드서 즐기는 초호화 골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4-08-03 05:5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영국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시내에서 서남쪽으로 1시간 10분 정도 차를 타고 달리면 트럼프 턴베리가 나온다.

    골프다이제스트는 트럼프 턴베리의 아일사와 킹 로버트 더 브루스 코스를 세계 100대 코스에 포함했다.

    아일사는 8위, 킹 로버트 더 브루스는 94위다.

  • 글자크기 설정
  • 트럼프 턴베리

  • 100대 코스 2곳

  • 럭셔리한 숙박 시설

  • 액티비티 多…가족도 'OK'

트럼프 턴베리 등대 전경 사진트럼프 턴베리
트럼프 턴베리 등대 전경. [사진=트럼프 턴베리]
영국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시내에서 서남쪽으로 1시간 10분 정도 차를 타고 달리면 트럼프 턴베리가 나온다.

1906년 개장한 이 골프장에는 세 가지 코스가 있다. 아일사, 킹 로버트 더 브루스, 아란이다. 아일사와 킹 로버트 더 브루스는 18홀, 아란은 9홀 규모다.

가장 유명한 코스는 아일사다. 1860년부터 시작한 디 오픈 챔피언십이 4회(1977·1986·1994·2009년) 개최됐다. 시니어 오픈 7회, 위민스 오픈 2회, 워커 컵 1회 등도 이곳에서 열렸다.

1977년 디 오픈은 미국의 잭 니클라우스와 톰 왓슨이 명승부를 펼쳤다. 왓슨이 1타 차로 우승했다. 이들의 승부는 '백주의 결투(듀얼 인 더 선)'라 불렸다. 클럽하우스 2층 바와 아일사 코스 18번 홀에 이 이름을 붙였다. 바에서 파는 햄버거도 마찬가지다.

1986년에는 LIV 골프 수장이 된 호주의 그레그 노먼이, 1994년에는 짐바브웨의 닉 프라이스가, 2009년에는 미국의 스튜어트 싱크가 이곳에서 클라레 저그(디 오픈 우승컵)를 들어 올렸다.

싱크는 59세의 왓슨과 경쟁해 승리했다. 싱크의 유일한 메이저 우승으로 기록됐다. 한국과도 인연이 있다. 박인비가 위민스 오픈을 우승한 장소다.

이 역사적인 코스가 2014년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에게 인수됐다. 거래액은 6000만 달러(약 816억6000만원)다. 

트럼프의 손길이 다은 이 골프장은 영국에서 찾아볼 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갖췄다. 영국에서 느끼는 미국의 향기다.
 
트럼프 턴베리 내 숙박 시설 사진트럼프 턴베리
트럼프 턴베리 내 숙박 시설. [사진=트럼프 턴베리]
골프장 옆 언덕에 에드워드 왕조 시대 느낌의 호텔이 우뚝 섰다. 192개 객실이 코스와 바다를 바라본다. 스위트룸은 4개다. 라이트 하우스 스위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위트룸 중 하나다.

골퍼만을 위한 장소가 아니다. 커플, 가족에게도 완벽하다. 골프장 부지 내에 있는 턴베리 스파는 2021년 18개월에 걸친 공사로 내부가 새롭게 단장됐다.

턴베리 어드벤쳐스를 통해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클레이-피젼 사격, 양궁, 카약, 카이트 서핑, 패들, 바이크, 승마 등이다.

승마 경험자는 턴베리 해변을 질주하며 스코틀랜드의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5세 이상 어린이는 45분간 조랑말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1906은 스코틀랜드 전통 계절 음식을 선보인다. 식사 후 마련된 통나무 불 주위에서 해풍으로 서늘해진 몸을 녹일 수 있다.

골프다이제스트는 트럼프 턴베리의 아일사와 킹 로버트 더 브루스 코스를 세계 100대 코스에 포함했다. 아일사는 8위, 킹 로버트 더 브루스는 94위다.

닉 올덤 트럼프 턴베리 총괄 매니저는 "골프계는 항상 놀라운 새로운 코스가 개장한다. 아일사가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는 킹 로버트 더 브루스 역시 세계적인 코스라고 믿어왔다. 골프다이제스트의 평가에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트럼프 턴베리 전경 사진트럼프 턴베리
영국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트럼프 턴베리 전경. [사진=트럼프 턴베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