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국내이민정책 방향 짚는 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정성주 기자
입력 2024-05-28 14:4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김포시는 저출산시대, 인구위기극복의 실효성있는 대책으로 거론되고 있는 이민정책의 필요성 및 이민청 설립의 당위성 등을 주제로 국내 최고 이민정책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포럼이 이민청 유치 최적지로 선두에 있는 김포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

    김포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 & 아라마린페스티벌 이벤트 경기 김포시가 관내 관광지를 쉽게 돌아볼 수 있도록 소개하는 모바일 스탬프투어인 '올댓 스탬프'와 연계해 2024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 방문 인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 기간인 6월1일부터 6월2일 중 축제장인 김포 아라마리나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글자크기 설정
  • 선진국이민정책흐름 짚고 방향성 구체화

  • 김포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 & 아라마린페스티벌 이벤트

 
사진김포시
[사진=김포시]
경기 김포시는 저출산시대, 인구위기극복의 실효성있는 대책으로 거론되고 있는 이민정책의 필요성 및 이민청 설립의 당위성 등을 주제로 국내 최고 이민정책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포럼이 이민청 유치 최적지로 선두에 있는 김포에서 개최된다고 28일 밝혔다.

정부 조직 분야의 손꼽히는 전문가인 김동욱 교수를 좌장으로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김포시는 오는 4일 ‘김포: 새로운 시작을 여는 문’이라는 주제로 ‘이민정책 포럼 2024’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이민정책전문가들과 전국다문화도시회장도시인 김포시가 함께 머리를 맞대 이민청 설립의 당위성에 대해 논하는 공론화의 장이 개최되는 것에 관계자들은 주목하고 있다.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먼저 이민청 유치에 대한 의지를 피력한 김포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이민청에 관한 오해를 바로잡고 외국인·이민정책의 필요성, 김포시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번 포럼의 주제 강연은 이민청 설립의 필요성 및 조직과 기능에 대한 제언, 주요 선진국의 이민정책 흐름에 대한 내용으로, 이민 정책의 현 주소와 시사점을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시각으로 알아본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발제 내용, 이민청의 설립 및 지자체의 방향성과 관련한 주제로 김병수 김포시장과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에는 이민청 유치의 염원을 담아, 김포시장과 김포시민이 함께 유치 응원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이민정책 포럼 2024의 부제는 김포시가 내세우고 있는 유치전략인 ‘GATEWAY to New Beginnings’ 에서 모티브를 삼은 것으로, 김포시의 입지 우위성, 행정 편의성, 정책 지원방향, 상호문화정책 우수성 등의 의미가 담겨 있다.

포럼은 6월 4일, 오후 4시부터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열리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별다른 절차 필요 없이 입장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김포시청 예산과 로 가능하다.

한편, 김포시는 재외동포위주가 아닌 다양한 이주민이 살고 있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다문화도시로, 서울과 인접해 있어 공무수행에 있어 최적의 입지로 손꼽히고 있다.

미래형 교통특화도시 설립과 첨단산업단지 조성이 예정되어 있는 김포시는 숙련가능인력비자, 비전문취업 비자 인력이 전국 2위인 도시로, 관내에 7개 대규모 산단을 포함한 11개 산단과 7568개의 기업체를 보유하고 있다.
◆ 김포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 & 아라마린페스티벌 이벤트
사진김포시
[사진=김포시]
경기 김포시가 관내 관광지를 쉽게 돌아볼 수 있도록 소개하는 모바일 스탬프투어인 ‘올댓 스탬프’와 연계해 2024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 방문 인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 기간인 6월1일부터 6월2일 중 축제장인 김포 아라마리나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스마트폰에 올댓 스탬프 앱을 설치한 후, 김포 아라마리나를 방문해 GPS로 인증하면 자동 참여되며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0명에게 모바일 국민 관광 상품권을 지급한다.

‘2024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은 올해 제8회를 맞은 김포시의 대표적인 축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오직 아라마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난기 가득한 덕 레이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 레저 체험 △마린랜드에서의 물놀이 △다채로운 문화 콘서트 △생태 체험 부스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담당자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 & 아라마린 페스티벌 이벤트는 더 많은 분께 재밌는 축제를 선사하고,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많은 분이 참여해 특별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라마린 페스티벌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